본문 바로가기

예산편성 주민의견

행복한 마음, 신나는삶, 밝은 화천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조회수 26 작성일 2023-10-26 11:41:12
정보공개 > 예산참여방 > 주민참여예산 > 예산편성주민의견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세컨하우스 관련 예산 편성
작성자 변요선
내용
작년부터 세컨하우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세컨하우스는 주말에 5도2촌을 위한 집으로 신축을 하거나 구축을 구입하여 리모델링 하는 방식입니다.
신축을 하게 되면 가격적 부담이 커서 사람들이 거려하지만 구옥을 리모델링 하면 그것의 운치가 있고 가격적으로 저렴하여서
사람들이 선호하는 방식입니다.
제가 의견을 드리는 것은 현재 구옥 및 폐가로 인한 환경문제가 발생하고
그로 인해 국가 및 지방예산이 투입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서 철거 비용(기존예산)에 리모델링 비용(2천만원 한도내 본인30%+지방단체70%)을 지원하면서 세컨하우스들을 화천에 선택할수 있게 하면 좋을꺼 같습니다.
주말에 화천에 오면 주말 상경기가 활성화 될것이고 리모델링 업체를 화천등록 및 사업주 거주 업체로 한정하면
요즘 힘든 소규모 건축업체들이 활성화 될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1. 리모델링 업체 선정시 년 1~2건으로 한정하여 많은 업체들이 해택을 보게 한다.
2. 리모델링 이전 및 이후 안전진단을 통해 사업비의 오남용 및 올바른 사용을 독려한다.
3. 해당 집에 대한 취득세를 감면한다.
4. 신규 주택소유주는 5년 이상 소유권을 이전 할수 없다.
5. 소유주는 년 1회 가스비 영수증등을 제출하여 거주사실을 5년동안 인증하며 미인증시 공사지원금을 전액환불한다.
6. 세컨하우스 선택을 위한 사이트 운영(입찰대상 및 폐처리 대상 건물들 안내)

청년 신혼부부 공공임대 주택사업도 신축보다는 구축을 매입하고 리모델링하여
시골에 대한 정취와 마을 분위기를 이어나가서 화천만의 아이덴티티를 만들어가면 좋을꺼 같습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