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행복한 마음, 신나는삶, 밝은 화천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조회수 1150 작성일 2012-07-23 09:58:12
분야별정보 > 농업기술센터 > 참여마당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튀김용 알감자 ‘방울’ 개발
작성자 관리자
내용
튀김 전용 알감자 <방울>이 개발됐다.

 농촌진흥청은 최근 속이 노랗고 크기도 작아 통감자 튀김용으로 적합하고 정식 후 3개월 이내에 수확이 가능한 2기작 감자 <방울>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농진청에 따르면 <방울>감자는 조생종으로 감자를 심은 후 85~90일이면 수확이 가능하고 한포기당 감자가 달리는 개수는 15~20개로 많다. 1개당 무게는 20~50 , 크기는 지름 3~4로 한입에 먹을 수 있는 크기여서 알감자 튀김용으로 알맞다. 또 <방울>은 <수미>나 <대지>감자보다 수량은 다소 적으나 생리장해와 더뎅이병에 강하고 휴면기간이 짧아 일년에 두번 생산할 수 있어 안정적인 생산이 가능하다.

 대부분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서 많이 판매하는 알감자 튀김에는 그동안 <수미>나 <대지> 등 큰 감자를 사용했다. 성숙이 덜 된 작은 감자나 큰 감자를 잘라 사용함으로써 비용이 더 드는 데다 추가 노동력도 적지 않게 필요했다.

 조지홍 농진청 고령지농업연구센터 연구사는 “<방울>감자는 속이 노랗기 때문에 튀겼을 때 색이 예쁘고 식감도 좋다”며 “점차 시범재배를 확대하고 2014년부터는 본격적으로 농가에 보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