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행복한 마음, 신나는삶, 밝은 화천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조회수 942 작성일 2012-11-18 10:09:56
분야별정보 > 농업기술센터 > 참여마당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편이장비 사용후기
작성자 김완태
내용


제가 구입한 모델.
DW 2007(리프트적용)

다른농가의 모델
DW 2000

농업기술센터 생활개선팀에서 주관을 하고 나사렛대학교 재활공학과 손병창교수님이 컨설팅한 장비를 지원받은 곳은 상서면 오이호박 연구모임회 입니다.

오늘 금년 농사를 마무리하며 그 사용 후기를 간단히 올려 봅니다.

이 편이장비 지원 목적은 농작업 유해요인을 제거하고 근골격계 질환예방과 작업능률향상 및 인간공학적으로 개선한 장비를 만들어 농가에 도움을 주고자 보급되었습니다.

편이장비를 구입하고 여러번 사용해봤습니다.

모두 16농가가 공급받아 금년도 오이 호박 농사지으며 활용한 결과 작업능률 향상, 허리나 어깨의 근골격 피로도 감소 등의 효과를 보았습니다.

물론 이런 결과를 가져오기까지 담당 지도사와 손교수님의 수차례 현장지도와 장비의 불편함을 개선하는 수고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전동차의 개선사항은 손잡이 교체와 적재함 가드 변경, 전후진 조작스위치 교환과 후진경고음등 무려 12가지의 수정작업을 거쳐 우리 체격에 딱 맞는 전동차를 받게 되었습니다.

시골의 형편이 어딜가도 고령에 힘들어하는 모습인데 이런 편리한 장비로 수확물 운반이라든가 자재 운반 등으로 마치 머슴을 하나 얻은듯 기쁜 마음은 작업능력 향상과 정신적 육체적 피로감 감소등 많은 도움을 얻었습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설문 조사한결과 지속적 사업 필요성이 총 5점 만점에 4.6점을 나타냈고 또한 사업의 확대성도 4점을 나타났습니다.

물론 강원도 기술원과 농촌진흥청에서도 지원하고 있지만 특히 화천군에서 연속 사업을 하게됨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이사업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군수님과 기술센터소장님, 담당직원 여러분 고맙습니다.

특히 컨설팅에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손병창 교수님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끝으로 더좋은 실용적인 장비가 쓰여질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사용 후기를 마침니다.

감사합니다.

김완태.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