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사항

행복한 마음, 신나는삶, 밝은 화천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조회수 2348 작성일 2009-06-16 01:26:03
분야별정보 > 농업기술센터 > 참여마당 > 알림사항 >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화천군 외래어종 ‘배스’ 이용한 액비 선보여
작성자 관리자
내용








 


외래어종 ‘배스’ 이용한 액비 선봬

 





화천군, 친환경 제조로 ‘도랑치고 가재잡아’


우리 민물 생태계를 교란하는 외래어종 ‘배스’를 이용한 액체비료가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강원 화천 붕어섬에서 5월30일 열린 제4회 유기농의 날 기념행사장에서 첫선을 보인 〈아미노배스〉(사진)는 민물고기를 이용해 만든 첫 비료로, 특허등록과 함께 농촌진흥청의 친환경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특히 다른 어종에 비해 단백질을 비롯해 칼슘·인·아미노산 등이 다량 함유된 배스를 이용해 만들어 식물이 비료를 빨리 흡수, 뿌리내림 및 생장과 생육 촉진 등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화천군은 이에 유용미생물의 활성화를 촉진시켜 병에 대한 저항성을 강화하고 생리장해를 예방하는 한편 식물의 비대 및 당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지역에서의 배스 수매물량이 부족하면 인근 시·군에서 구입할 예정인 만큼 강원지역의 배스 퇴치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제품은 10ℓ와 500 단위로 판매된다.

군의 관계자는 “배스 액비가 화학비료에 비해 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화천을 유기농지역으로 발전시켜나가는 데 있어 배스 액비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화천=김철웅 기자(농민신문)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