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행복한 마음, 신나는삶, 밝은 화천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조회수 315 작성일 2002-01-07 10:01:10
참여마당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國民ㆍ월드컵과 따로 노는 국가 브랜드화
작성자 별개로
내용
國民ㆍ월드컵과 따로 노는 국가 브랜드화


'완벽하게 새로운 한국' 의미 혼선...빠르게 움직이는 역동적인 이미지 필요


월드컵을 앞두고 산업자원부가 우리나라에 대한 대외적인 이미지 제고를 통해서 수출 확대와 같은 부가가치를 창출한다는 취지에서 국가 브랜드를 위한 구호 TNK(완변하게 새로운 한국, Totally New Korea)를 내세우고 있는 와중에 네티즌들이 '빠르게 움직이는 한국'을 비롯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산자부는 '완벽하게 새로운 한국 (TNK)'을 국가 브랜드화를 위한 구호로 앞세웠으나 일부 네티즌들은 홍보 부족으로 우리 국민들은 이런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는 실정이라면서 TNK보다 역동적인 이미지를 심을 수 있는 '움직이는 한국 (Moving Korea)' '빠른 한국 (Speed Korea)' 'Tele KOREA Entertainment+KOREA(EnterKOREA,KOREAinment)' 'Miraculous KOREA(기적의 한국, 기적을 창조하는 한국)' 'ThoughtfulKOREA(생각하는 한국, 사고적인 한국, 사고력이 깊은 한국)' 등의 구호를 소개, 앞으로 국가 브랜드화와 관련해 국민들을 상대로한 아이디어 공모와 같은 의견수렴 작업이 필요함을 시사했다. 또 2002 월드컵과 연계해서 국가 브랜드화 사업을 펼쳐나가는 지혜가 필요하다는 조언도 잊지 않았다.


클릭!! 상세기사보기


http://www.newsking.co.kr
파일
댓글 쓰기
나도 한마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