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행복한 마음, 신나는삶, 밝은 화천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조회수 4522 작성일 2000-11-20 01:07:46
참여마당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유망사업] 무자본 무점포 무재고 건강레저분야 잡지 프랜차이즈
작성자 서울위크
내용
[유망사업] 무자본 무점포 무재고 건강레저분야 잡지 프랜차이즈


재고 걱정없는 유망사업의 지역사업자를 모십니다.

사업이나 부업을 염두에 두시는 분 중 초기 자본 투자나 개설비용, 그리고 재고에 대한 부담 없이 무자본으로 유망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사업 아이템을 소개 하겠습니다.


[]사업종류

건강레저분야 잡지사업 지사장 (지역사업팀장 겸 지역취재팀장)

당사는 건강레저분야 정보를 제공하는 건강레저 테마잡지 서울위크(일요신문판형)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의 관심이 건강과 레저에 모아지고 있어 잡지 자체는 물론이고 이 매체를 기반으로 한 부대사업 개발 및 추진이 용이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 서울위크라는 잡지의 지역사업을 펴 나갈 각 지역 지사장님을 모시는 것입니다. 지역 지사장이 되시면 각 지역 건강관련업체와 관광레저업체를 대상으로 서울위크의 취재보도 및 광고수주를 비롯, 잡지 제작과 특판 및 문화이벤트 사업을 함께 벌여 나가는 한편, 이들 업체를 전국 매스컴에 소개하고 마케팅을 도와주는 기업홍보마케팅컨설팅을 수행하며 향후에는 본격 컨설팅과 창업경영지도 등을 제공하는 등 지역기자, 홍보컨설턴트, 이벤트플래너, 창업경영지도사 등 1인 4역의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잡지를 지사에서 제작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제작비 부담이 따로 없고 또 고정 부수를 떠 맡아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지대를 올려 보내는 일도 없으며, 여타 상품처럼 재고가 발생하지도 않습니다. 지사에서 필요한 부 수만 그때그때 신청하면 내려 보내 주는 것입니다.

지사장은 본사의 지역파트너로 지역사회에서 사업을 하되, 지역사업자로써 지사 사무실의 개설이 가능하지만 한편으로는 본사가 현지에 파견한 지역사업팀장 겸 지역취재팀장의 직책을 수행 함으로써 그 지사가 본사에 직할 돼 있기 때문에 굳이 새로이 사무실이나 영업장을 따로 개설하지 않아도 되므로 명함형 창업이 가능, 개설비용의 부담이 필요 없습니다.

본사에서 제공하는 사업매뉴얼과 취재매뉴얼, 기존발행 잡지와 명함과 신분증, 다이어리, 영수증 등이면 사업 시작이 가능합니다. 단 가급적 자가용 승용차(상호의 표시가 부착된 승합차는 제외, 표시가 부착되지 않은 승합차 및 짚차나 승용차. 왜냐면 바로 서울위크 로고를 부착해야 하기 때문)를 보유한 경우가 활동성 면에서 좋으며, 동일 지역에 신청자가 경합될 경우 승용차 보유자에게 우선권을 드리겠습니다.

지사에 가입하면 지역내 병의원 등 의료기관과 각종 건강요법, 대체요법, 건강식품, 의료기기 제조업체 등 건강관련산업체와 온천휴양지, 유명음식점, 전통식품, 지역명품, 특산물 등 관광레저산업체를 대상으로 취재보도 및 광고수주라는 잡지제작에 수반하는 기본업무와 함께, 각 업체들과 마케팅제휴나 가맹사업 및 멤버쉽 사업을 기획하거나 또는 이들 사업체와 함께 지역사회에 맞는 각종 이벤트를 개발, 기획 주최 주관 후원하는 등 다양한 수익사업을 벌여 나가게 됩니다.

아울러 추후에는 이들 산업체중 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본격 기업화 및 전국화 할 수 있도록하는 기획홍보 마케팅 지도 및 전략기획 제공 등 경영컨설팅에 참여하게 됩니다. 또 지역내에서만 사업하는 경쟁력 있는 업체를 발굴, 전국 프랜차이즈화 하는 사업을 추진할 수도 있습니다. (예컨데 기존의 삼계탕과 닭도리탕 찜 백숙만 있는 토종닭 메뉴에 새롭게 인진쑥닭을 표준화하여 전국 체인점을 모집하는 따위)

이와함께 향후에는 새로운 건강프로그램 레저프로그램 등을 개발 보급하게 됩니다. (예컨데 산후조리원 같은 신종사업을 기획, 전국 프랜차이즈 사업화 하는 등) 각종 기획 및 프로그램은 본사가 적극적으로 추진, 지원합니다. 지역사업자는 본사와 연계, 이러한 사업 수행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직접 음식점 체인이나 산후조리원 같은 것을 경영하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거나 프랜차이즈 가맹 희망자 모집시 해당 지역을 맡아 사업자를 모집 시행하고 영업지도 등을 해주는 것임. 이런 일은 향후의 일.)


[]모집지역 및 정원

전국 각 시군구 각 1명


[]가입자격 및 대상

1) 본사 사업취지에 공감 및 지역사업 영위 능력 있는 활동적이고 용모단정하며 문장력 겸비로 기사작성 가능자. 상담업 및 컨설팅업에 관심과 재능 및 적성 맞는자. 각종 문화이벤트 기획 및 마케팅 기획 감각 있고 지역사회 업체 및 기관 단체와 연계 행사 주관 능력 보유자 환영. 기업 홍보 및 마케팅 경영 지도능력 겸비자 환영. 학력경력은 무관하나 지역사회 덕망자. 겸업 부업 가능하나 가급적 전업으로 충실한 업무를 수행, 수익을 창출하고 지역사회의 산업발전에 기여할 사람 환영. 여타 언론 경력자나 타 매체 현직자도 겸업 가능하나, 지역사회 물의 야기력 없는자. 자가용 승용차 보유자는 동일지역 경합시 우선권. 남여 모두 가능하며 연장자 환영.

2) 지역사회에서 언론출판광고분야 또는 건강사업체 경영자, 관광레저산업체 경영자도 가맹 가능. 지역내 생활정보지나 상가책자 발행자 또는 지역내 인터넷정보제공업체 등도 가입시 지사장 대우 또는 가맹사로써 전략적 제휴 및 협력사 관계 가능.


[]지사가맹비

위 가입자격 및 대상의 1)은 각 지역당 가맹비 1백만원, 2)는 각 지역당 가맹비 2백만원.


[]특전

1) 서울위크 지역사업권 부여 및 각종 사업자료 제공, 활동 지원.

2) 지사장의 기존사업 또는 겸업 부업시 관련사업 서울위크에 무료로 광고 수시 게재.

3) 사내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건강분야경영컨설턴트나 관광레저분야경영컨설턴트 사내 라이센스 부여.


[]제출서류

이력서 사진 주민등록등본 자기소개서.


[]사업개시

서류 제출 후 적합성 판단(다른 사업의 지사 가맹과 달리 언론매체의 지사 및 컨설팅 제공 업무를 수행하는 만큼 신뢰와 성실성 책임성이 매우 중요) 과정을 거쳐, 가맹비 납입과 지사승인 거쳐 본사 지역파트너 자격의 지사장 직위 부여, 지역사업팀장 겸 지역취재팀장 직책 임명. 사업매뉴얼과 취재매뉴얼 제공, 기존 발행잡지 명함 신분증 다이어리 영수증 교부로 사업개시. 해당지역 자치단체 공보실에 지사개설 통보 및 출입취재 협조공문 발송. 지역활동.


[]기대소득

사업 초기에는 기본 잡지사업에 치중, 사업기반이 적어 특판수입이나 광고수입으로 최소 월 1백만원~2백만원 수준 예상하나 점차 부대 사업 추진(본사가 수익프로그램 기획, 전국 각 지사에 시달)으로 기반 확장시, 기업경영 소득수준 확보 가능. 사업개시 3개월~6개월이내 수입 안정권 들어 최소 월 2백만원~5백만원 이상 예상하며, 본사의 프로그램만 잘 따라 주면 소득 보장 가능.

수억씩 들여 본전 까먹으며 가족끼리 더 한 일도 하면서도 실패하는 사람에 비하면 그야말로 정당하고 깨끗한 일, 기획성 높고 창의적인 일 하면서, 가족 불러내 고생 시키지도 않고, 손에 물 안 묻히고, 투자부담 없이 안정적 수익 올릴 수 있는 일이 얼마나 좋은가를 알 수 있을 것임. 수천씩 들여 하는 치킨 피자집 의류체인점 수준으로 생각 마시길...

꼭 물건만 파는 것이 프랜차이즈 사업은 아니다. 꼭 가게 내서 인테리어 하고 간판 달고 손님 받는 것 만이 프랜차이즈인 것은 아니다. 가방 들고 돌아 다니면서 물건 파는 것 만이 영업인 것은 아니다. 무형의 각종 수익사업 및 이벤트사업, 업체대상프로그램 및 지역주민과 독자대상 프로그램, 생활문화교육프로그램 및 건강레저 각종 행사기획 이벤트 통해 최고의 고 부가수익을 창출하는 것도 문화이벤트 프랜차이즈 사업인 것이다.

다단계나 정수기 파는 사람도 있는데... 그런 사람들을 생각하면 뭘 못하겠는가. 이렇게 쉽고 근사한 일이 또 어디에 있단 말인가... 아는 사람 찾아 다니며 신세지는 일도 아니고, 친인척 가족들에 피해 주거나 못 시킬 일 시키지 않아도 되고... 기업체 방문시 사장으로부터 환영받는 이런 일이 어디 또 있는가... 학습지교사나 보험모집인들을 생각해 본다면 이런 사업은 정말 쉬운 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다 아는 사실이지만 신문 잡지만 해 가지고는 돈 못 버는 것이다. 이 매체를 활용한 다양한 부가가치의 기획과 문화이벤트를 통해 부가 이익을 창출해야 하는 것이다. 신문잡지 보급과 도서출판, 건강레저분야 산업체와 제휴 연계 멤버쉽사업으로 독자대상 메리트 제공, 공신력 있는 평가단 심사거쳐 우수업체 인증사업 (심사비 및 컨설팅비 징수와 인증업체 연합 홍보방안 수립 대행 집행으로 수익발생), 업체대상 연수와 세미나 개최로 인증 및 민간자격증 발행, 관련 기업대상의 마케팅 및 경영컨설팅 제공, 과학적 컨설팅툴 개발로 각종 기업경영컨설팅 프로젝트 수행.

건강레저분야 신종 유망사업 개발, 공동브랜드 개발 가맹사업 및 라이센싱 사업, 새로운 건강레저프로그램을 개발 제휴사에 보급, 새 관광상품 개발 및 마케팅, 고유음식메뉴 개발(예컨데 대나무통밥 따위)해 식자재와 조리법 공급, 건강레저상품의 기획제작유통, 찜질방이나 산후조리원 같은 신종프랜차이즈 연구개발로 프랜차이즈사업 등의 부대사업을 벌여 수익을 얻는 비즈니스모델을 다양하게 기획해 내 이를 실천하는 것임. 이거 되겠는데!!! 하는 눈치빠른, 즉 센스있는, 하지만 약삭빠르지 않고 사기성 없는 분만 문의해 주시길... 그럼 동참 할 수 있습니다.


[]문의

전화 : 02 512 7001 (서울위크 담당자)

단 적성에 맞고 사업계획 서시는 분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수적이시고 점잖으신 분, 즉 가게내고 시설해야 장사할수 있고 이것만이 프랜차이즈라고 생각하시는 전통적 사업에 더 맞으신 분은 문의를 사양합니다.


*제발 엉뚱한데 돈 날리고 사기 당하지 마시길... 가맹점 피해나 프랜차이즈 잘 못 만나 고생하지 마시고(하긴 이런사람은 와도 못 받아주지... 자기가 사기 당하는 주제에 어떻게 남의 기업을 지도하고 컨설팅 하겠나... 아무쪼록 현명하신 분들 만나 뵙길 희망합니다...) 초기자본 부담없이 그야말로 무자본 무점포 무재고의 안전사업, 아이디어 및 지식 창의적인 사업으로 깨끗하고 지적이며 인텔리사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가방 들고 카다록 들고 영업하는 것도 아닙니다. 해당 지역 관련업체의 경영 및 마케팅컨설팅이나 경영자문 및 전략기획을 제공하는 기업파트너 역할과, 공공이벤트 플래너 역할, 지역 우수 건강산업체 및 관광레저업체를 발굴, 전국에 소개하는 언론매체의 커뮤니케이터 기능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 각 지사 모집 지역당 지역주재기자나 명예기자 2~3명 모집합니다. 지역 주재기자나 명예기자는 각 지사장을 도와 지역내 취재보도 활동을 벌이게 됩니다. 명예직으로 본사가 지급하는 급여는 따로 없지만 원고 채택 기준으로 본사에서 보도자료로 들어온 각종 도서나 상품 등의 기념품을 보내 드리며, 지사장의 지시로 취재 보도에 참여할 경우 취재비 및 원고료를 지급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지사 사업규모가 커지면 지사 정규직 채용 우선권.
파일
댓글 쓰기
나도 한마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