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행복한 마음, 신나는삶, 밝은 화천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조회수 618 작성일 2020-08-12 16:59:07
참여마당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이번 장마에 산사태 재해를 입은 귀농귀촌 3년차입니다
작성자 김용빈
내용
저는 3년전 귀농귀촌으로 화천에서 작은 농장을 하고 있는 군민입니다.
지난 비가 엄청나게 내리던날 뉴스에서만 보던 그런 산사태를 직접 제 농장에서 경험했습니다.
맨발로 뛰어 나와 차 안에서 떨리는 손으로 재난상황실로 전화를 했습니다.. 지금 제 농장에 산사태가 진행중이며 저는 차 안에서 전화를 하고 있습니다. 축사 안에 동물들이 있고 등등..

전화를 처음 받으셨던 담당 공무원께서(성함, 직책은 잘 모르겠습니다;)현재 상황을 차분하게 듣고 해당 부서로 빠르게 연결시켜 주셨고, 전화를 걸고 10여분 흘렀을까 차 한대가 올라 왔습니다.. 화천군청 산림과 직원 분들이셨습니다. 해당 피해 지역을 확인하시고 상황이 심각하다 생각하셨는지 바로 중장비를 불러 주셨습니다. 중장비가 동원되자 빠르게 흘러나온 토사와 물길이 잡혔고 더이상 농장으로 밀려 들지 않았습니다.

비록 산실한동이 물에 잠기고 넓은 농경지가 토사로 피해를 입긴 했지만. 많은 공무원 담당 부서 분들 도움으로 더이상 피해는 입지 않았습니다.

피해를 입고 오늘까지 많은 분들이 찾아와주셨고 피해 지역을 확인하시고 많은 응원 말씀을 주시고 가셨습니다.
귀농귀촌을 화천에 와서 어떤 일에서는 많이 실망도 하고 좌절하기도 했는데.
이번 어려운 일을 격고나니 그래도 그래도 많은분들이 주위에서 도움을 주시는것을 다시한번 확인했습니다.

저보다 많은 재난 피해를 보신 분들이 많으실줄로 압니다. 어렵지만 죽도록 힘들지만. 조금만 힘내시고 건강챙기시길 바랍니다.

처음에 응대해주신 재난상황실 담당 주무관님, 정말 빨리 현장에 와주신 산림과 직원 분들, 그리고 하남면 면사무소 담당해주신 주무관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파일
댓글 쓰기
나도 한마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