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민제안

행복한 마음, 신나는삶, 밝은 화천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2023-10-20 14:09:19 조회수 148
참여마당 > 군민제안 >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용화산, 수불무산 등산로에 안전시설물이 필요합니다.
작성자 최흥석
내용
화천과 춘천에 걸쳐 있는 용화산은 산림청 100대명산에 선정될 만큼 산세와 풍광이 아름다워서 전국에서 수많은 등산객들이 찾는 산입니다.
많은 등산객들은 보통 큰고개와 춘천의 고성리 양통마을을 기,종점으로 삼아 등산을 즐기곤 합니다.
저도 용화산을 꽤 많이 찾으면서 혹시 다른 곳으로의 기,종점이 있나 검색하던 중 간동면 유촌리에서 용화산과 수불무산을 거쳐 환종주하는 코스를 발견하고 산행에 나섰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등로가 험하지 않고 암벽과 수목으로 둘러 싸여 아주 좋은 코스였습니다.
그러나 진행 중 뜻하지 않은 상황에 부딪쳐서는 상당히 곤혹스러웠습니다.
다름 아니라 최근에 건설된 것으로 짐작되는 산림 임도에 산허리가 십 수 미터나 절개되어 등산로가 끊어져 있어 아주 난감했습니다.
약간 좌우로 우회하여 겨우 오르고 내리기를 성공하면서 등산은 무사히 마쳤습니다만 그렇게 하기에는 위험하기 짝이 없는 일이었습니다.
제안 컨데, 이 곳에 안전하게 오르고 내릴 수 있는 계단이든지 안전시설물을 설치해 주시면 등산객들이 잘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제안 드립니다.
혹시라도 이 건의 추진 주체가 산림청 소관이라면 이첩을 부탁드리면서,

안전시설물이 필요한 지점과 끊어진 절개지 사진은 첨부로 올리려 시도했으나, 등록이 되지 않아 유감으로 생각하며 설명으로 대신하자면,
절개되어 끊어진 곳은,
성불령 갈림길에서 용화산으로 오름 약 1km(약 30분) 지점 1곳과,
산촌생태마을 입구 하원길에서 수불무산으로 오름 약 1km(약 25분) 지점과 다시 그 지점으로부터 약 0.3km(약 7분) 지점,
이렇게 총 3곳입니다.

검토하셔서 실행하여 주시길 부탁드리면서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