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Echo Paradise

군민제안

행복한 마음, 신나는삶, 밝은 화천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2020-12-26 11:18:58 조회수 237
참여마당 > 군민제안 >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산천어 처리방안
작성자 함희경
내용
안녕하세요~
산천어 축제를 사랑하는 관광객으로 산천어 축제에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서울거주민입니다.
산천어축제의 취소로 인하여 처리방안을 고민중이라고 인터넷뉴스에서 보고 도움이 될 수 있을까하여 화천군 홈피까지 들어와서 제안드립니다. (너무 오바인지... 그러나 산천어를 좋아하고 본 축제가 지속되기를 바라는 관광객인 이해관계자로서 의견을 드릴 수 있을것이라 생각되어 용기내어 제안드립니다)

현 코로나 상황에 화천까지의 방문 구입 혹은 고급 민물 생선의 통조림/ 어묵으로 활용은 적당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7인 가족이 (노인, 청년, 아이 포함된) 산천어 매운탕을 먹으러 먼 거리를 갈만큼 매운탕거리로는 산천어만한 생선이 없는 것 같습니다. 산천어의 부드러운 식감과 그 국물의 맛은 그 어느 매운탕보다 좋습니다. 그래서 아마 가격도 다른 매운탕에 비해서 고가인 것 같습니다.

그 래 서

산천어 처리방안의 대안으로 산천어 매운탕 밀키트를 만드는 것입니다.

유통방법은 1) 쿠팡, 마켓컬리, gs 쇼핑밀키트 과 같은 인터넷 쇼핑몰에 납품 2)홈 쇼핑 납품 하는 것을 제안드립니다.

현 코로나 상황에서 밖에 나가지 않고 모든 양념과 손질된 생선 그리고 재료가 함께 담겨진 밀키트야 말로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장 접근성이 좋고 판매자 입장에서는 거리나 다른 요소의 장애물을 상대적으로 덜 고려할 수 있는 대안으로 생각됩니다.

잉여 산천어가 예산의 낭비없이 화천군의 수익으로 다시 전환될 수 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감사합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