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자유게시판

행복한 마음, 신나는삶, 밝은 화천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조회수 1567 작성일 2014-03-12 14:01:59
참여마당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에버랜드 SWOT, STP, 7P전략분석과 에버랜드 3C분석및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작성자 강대원
내용

에버랜드 SWOT, STP, 7P전략분석과 에버랜드 3C분석및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참고자료 보러가기▶▶▶▶▶▶▶▶▶

http://www.jisik book.com/stm/location.php?lpa=bmF0bzEyM3w2NzE2NTh8MQ==

에버랜드.hwp

 

 

 

목차

Ⅰ. 삼성에버랜드 기업소개

1. Missionstatement & Vision

2. 에버랜드 사업분야

3. 에버랜드 기업현황

4. 에버랜드 기업연혁

5. 에버랜드 기업문화

 

Ⅱ. 에버랜드 3C 분석

1. 경쟁사분석

1)기존경쟁자 ‘Lotteworld’

2)잠재경쟁자 ‘Disneyland’

3)대체경쟁자 ‘워터파크 / 지역축제’

2. 고객분석

3. 자사분석

 

Ⅲ. 에버랜드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Ⅳ. 에버랜드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Ⅴ. 에버랜드 마케팅믹스 7P전략

1. Product

2. Process

3. People

4. Physical Evidence

5. Price

6. Promotion

7. Place

 

Ⅵ. 참고문헌

 

 

본문

 

 에버랜드는 국내 최초·최대의 야외 테마파크입니다. 테마파크들의 다양한 구성과 다양한 시설 보유로 인한 시너지 효과를 내며 서비스 최우선주의를 통한 고객 감동 서비스를 제공하며 서비스아카데미를 운영 중입니다. 국내 최대의 캐릭터 상품 판매공간을 보유하고 있고 높은 종업원의 만족도 또한 에버랜드의 강점입니다. 에버랜드는 대규모의 면적을 보유하고 있어 확장에 제약이 적습니다. 타 테마파크에 비해 다양한 고객층을 갖고 있으며 모기업인 삼성의 국제적 이미지와 자금력, 신뢰성을 바탕으로 에버랜드의 이미지를 제고시키고 있습니다. 

 

 

본문내용

의 비즈니스이자 목표’이며, 우리가 만드는 인프라로 인해 고객의 삶과 비즈니스를 더욱 빛나게 하는 것이라는 구체적인 의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Vision은 Life Infra Invertor 즉, ‘고객 성공을 위한 인프라를 발명합니다.’라는 뜻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삼성에버랜드는 고객의 다양한 삶과 비즈니스의 현장에서 Life Infra(생활 기반)를 창조하는 기업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쾌적하고 효율적인 사무공간부동산 가치 향상 등 고객이 비즈니스 자체에 집중할 수 있는 住생활 기반 인프라, 전문 푸드서비스식재료 유통컨세션 사업 등 고객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는 건강생활의 기반 인프라, 테마파크문화교육시설복합상업시설 등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여가생활의 기반 인프라.

 

참고문헌

박시사, 2001년, 관광 소비자 행동론, 대왕사 

 한경수, 2000신, 관광 마케팅, 학문사 

 

 에버랜드 리조트 http://www.everland.com

 삼성 에버랜드 http://www.samsungeverland.com

 네이버 http://www.naver.com

 

하고 싶은 말

에버랜드 SWOT, STP, 7P전략분석과 에버랜드 3C분석및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파일
댓글 쓰기
나도 한마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