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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552
작성일 2002-10-21 05:23:45
제목 | 국민연금 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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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국민연금 |
내용 |
ㅁ 경영의 민주성과 투명성을 높였습니다. 공단의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이사회의 11인의 이사 중 7인이 한국경 영자총연합회, 한국소비자연맹 대표 등 외부인사로 구성되어 직정 공 단운영에 참여함으로써 경영의 민주서와 투명성을 높였습니다. ㅁ 다양한 방법으로 국민의견을 수렴하고 있습니다. 지사관내 기관장 등 여론주도층에게 국민연금제도 운영에 참여할 수 있슨 기회를 부여하는 '명예지사장제도', 지사별로 사회복지 관련 교 수 등 전문가 중 적정인원을 선발.위촉하여 국민의 입장에서 연금제 도에 관한 문제점을 조사하여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주민 옴부즈만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이사장과의 대화], [국민제안]사이트를 개설.운영하여 고객의 애로 및 건의사항 을 수렴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국민의 의견을 반영함으로써 제도운 영의 효율성과 수용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 고객 상담체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였습니다 ◆ 전국민 연금시대 개막과 더불어 늘어나는 전화민원과 더욱 다양해진 고객의 욕구수준에 부응하기 위해 공공기관에서는 최초로 전화와 컴 퓨터를 연결한 최첨단 상담시스템인 텔레서비스 전국망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ㅁ 전국어디서나 1355를 누르면 전화연결과 동시에 상담원의 컴퓨터 에 고객정보가 자동으로 표출되어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국민연금 텔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론조사기관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전문상담원의 친절하고 정확한 상담과 높은 통화 성공률, 각종 신고와 신청업무를 비롯한 FAX서비스와 상담예약기능 을 갖추고 있는 텔레서비스에 고객 만족도가 아주 높은 것으로 나타 났습니다.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조사와 더불어 상담내용을 모니터링하고 분석하여 지속적으로 서비스 를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 '국번없이 1355'로 전화하시면, 국민연금에 관한 모든 궁금증이 해결됩니다. ㅁ 인터넷으로 가입정보 검색 및 상담원과 연결이 가능토록 개선 공단홈페이지에서 본인의 가입정보를 검색하고 궁금한 사항은 바로 인터넷으로 상담원과 연결하여 음성통화와 문자채팅이 가능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발전시켜 웹상에서 가입자에게 1:1 양방향 서비스 제공을 통한 Cyber 업무처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2002년말 시스템 구축완료 예정) ■국민이 평가하는 서비스관리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 ㅁ 고객만족도 및 여론조사를 통한 피드백 강화 공단에서 제공하는 전반적인 연금서비스에 대해 공단방문 고객을 대 상으로 '98년 이후부터 현재까지 매년 조사전문기관에 의뢰, 고객만 족도와 고객의 요구사항을 조사하여 그 조사결과를 feedback함으로써 고객만족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고객 및 시스템 만족도 조사방법을 꾸준히 개선하여 조사결과의 객 관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이에 대한 feedback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높 은 서비스 수준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ㅁ 친절,불친절 신고센터 운영 활성화로 친절서비스 마인드 제고 인터넷, FAX, 전화, 서신, 방문 등 다양한 경로로 친절,불친절 신고 를 접수하여 신속하게 조치하고 사례를 전파.교육함으로써 직원에 대한 고객중심의 친절서비스 마인드를 높이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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