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행복한 마음, 신나는삶, 밝은 화천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조회수 4832 작성일 2000-11-01 04:43:27
참여마당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전국 인터넷 신문사 지역별 파트너 구함
작성자 114베스트
내용
반갑습니다. 전국 인터넷신문 네트워크 연합 구축작업을 추진하고 있는 주식회사 114베스트입니다.

이제 지역에도 인터넷 비즈니스의 환경이 무르익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분들이 인터넷 사업에 참여하시고자 하십니다. 그러나, 노하우부족, 초기 투자비 부담, 경험부족등으로 인해 함부로 시작하기가 쉽지만은 않은 것이 또한 사실입니다. 당사는 이런 지역에서 인터넷 비즈니스에 관심이 많으신 분과 함께 파트너로서. 전국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당사 홀로 본 사업을 추진하다가보니, 역시 전국 200개 이상되는 지역을 모두 커버할 수 없어 파트너가 절실히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저희도 솔류션을 공유하는데 있어서 원가비용이 들기 때문에 무료로 드릴 수는 없고 최소 원가비용정도는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미국의 나스닥이나 한국의 코스닥 지수가 떨어지며 인터넷 사업의 거품이 빠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두가지 원인에 주로 기인합니다. 첫째 불명확한 수익성을 가진 비즈니스 모델때문이며, 둘째, 벤처,코스닥열풍을 타고 기승을 부린 사이비벤처,무늬만 벤처인 업체들 때문입니다. 반면, 이번 조정을 거쳐 옥석이 가려지면 향후 또 한번의 도약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시기가 문제일 뿐인 것입니다. 모쪼록 아래 내용을 검토하여 주시어 서로에게 유익한 만남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당사의 홈페이지 http://www.114best.co.kr를 방문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지역 미디어 포털 사이트의 필요성/유용성>
BC 5000년경 문자의 출현과 함께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는 "미디어"는 수천년간 인간과 함께 했으며 지금까지도 누구에게나 "알고 싶어"하는 현시점의 정보를 가장 정확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미 누구에게나 알려진 정보가 아닌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기에 가장 필요하며 원하는 미디어 사업은 현재 인터넷 사업에서도 가장 각광 받고 있는 신개념의 인터넷 사업입니다. 114best는 이러한 "미디어" 사업을 국내 각 지역에서 필요한 정보를 지역별로 분할하여 세부 분할하여 제공하는 사업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의 최대 장점인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국제, 전국적인 네트워크는 전 세계 어느 곳의 정보, 미디어를 제공 받을 수 있으나, 원하는 정보와 미디어를 효율적으로 제공받기에는 현재의 "검색엔진"이라는 체제로써는 네티즌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어렵습니다. 오히려 '등잔밑이 어둡다'고 필요하지만 쉽게 보이지 않는 맹점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이 바로 지역미디어 사업입니다. 114best의 각 지역 포털 사이트는 각 지역에서 별반 관심이 없는 타 지역의 기사가 아닌 자신의 지역(고향)의 미디어와 정보를 제공하여 네티즌들에게 많은 관심 부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이 아닌 지역을 떠나서 거주하고 있는 이들은 자신들의 "고향"에 대한 정보와 많은 소식들을 알기에 갈망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들을 위해 고향 소식을 알리는 지역 신문의 사업 효과는 그 잠재력이 무척 크다고 할수 있습니다.


1.<지역인터넷 신문사> 지역 인터넷 신문사를 경영하려면 보통 구축비가 수천만원에서 1억이 소요됩니다. 왠만한 포털사이트 제작하는데는 천만원에서 3천만원정도가 소요되고 포털사이트가 아닌 홍보용 일반 업체 홈페이지도 50만원에서 200만원정도의 구축비가 듭니다. 이것은 사업기획, 사이트 기획,프로그램제작,웹디자인,컨텐츠생산관리,웹마케팅등의 일련의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2. <분양가격> 당사는 1백만원에 지역인터넷 신문사 파트너를 모집합니다.(부가세 별도) 이 가격은 도메인 소유권, 지역사이트운영권, 지사 영업권, 웹디자인 및 프로그램 일체양도등을 모두 포함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 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희도 본 프로젝트를 개발하는데 약 1억원이 소요되었습니다 .

따라서, 하나씩 판매한다면 적어도 1 2천만원은 받아야 하지만, 당사가 1백만원에 공급할 수 있는 것은 114지역도메인을 2백여개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 개발 하는데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었지만, 그 다음부터는 개발팀이 수월하게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3.<신문사 구입후 관리 및 운영> 자체 관리능력이 있으신 개인/단체는 자신들이 관리원하는 경우 그렇게 하고, 관리능력이 부족한 개인등은 본사에서 관리해드립니다. 대개 현재 인터넷 사업을 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지역인터넷신문사를 관리하기가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기술인력을 고용하고 장비를 갖추어야하기때문이죠.

이런분들을 위해 저희는 월 10만원의 가격대로 관리업무를 대행해 드리는 서비스도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신문사를 높은 품질과 3백만원이란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시작하고 싶지만, 관리가 부담이 되고 엄두가 나지 않으신 분들은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 시스템이 가능한 이유 역사 저희가 200개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전국 250개 지역을 네트워크로 연결해 미디어 포털사이트로 거듭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본사,지사 모두 그 역할이 중요합니다. 본사는 전국단위의 홍보, 마케팅, 경영지원, 솔류션 개발등에 주력하고 지사는 해당 지역에서의 지역 밀착 활동 능력 발휘가 요구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안녕히 계세요.

(주)114베스트 대표이사 황규환 배상

<연락처>
회사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266 4 대진빌딩 502호 (주)114베스트
전화: 02)3461 5628
팩스: 02)3461 5629
E mail: service@114best.co.kr
파일
댓글 쓰기
나도 한마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