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행복한 마음, 신나는삶, 밝은 화천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조회수 914 작성일 2020-05-18 11:02:27
참여마당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화천군 하남면 ㅇㅇㅇ마을 마을기금으로 긴급재난지원금 400만원(?) 지급...
작성자 전광기
내용
하남면 ㅇㅇㅇ마을에서 마을기금으로 4월 말부터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주민들에게 400만원씩 지급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얼마전 지급을 했다네요..

그런데 누구는 400만원을 받고 누구는 차등으로 지급받고 누구는 못받고 했다는데 대체 무슨 기준으로 이렇게 지급되었는지 이해할 수가 없네요.

마을 정관에는 보조금 지원은 실제 거주 3년이면 받을 수 있다고 되어있는데 3년이상 거주해도 차등으로 받거나 지급을 못받은 주민들이 있네요.

2013년 1월 부터 실제 거주하고 있지만 주거 불분명이라며 마을 주민이 아니라고 마을정관이나 지출결의서 등을 공개해주지 않아 저도 궁금해서 글을 게시합니다.
다른 주민분들도 깜깜이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해 무척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어떤 지급기준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였는지 속시원하게 공개해 주세요.
그리고 지급명목은 코로나19 극복 및 고통분담을 위해 지급한거 맞나요?

지금까지 마을기금을 받거나 요구하지도 않고 안받겠다고 했는데 마을에서 이런 행태를 보이고 있는걸 안이상 지금까지 못받은것도 다 소급해서 받아야 겠으며 요청해야 겠습니다. 가만히 있으니까 주민 권리를 마음대로 함부로 하고 있네요.

우리 마을에 거주하면서 화천군에서 지급해주는 각종 물품이나 행정지원서비스, 마을기금으로 집행하는 것을 못받으신 분들은 마을 정보화 사무실에 건의하여 꼭 주민 권리를 찾길 바랍니다.

참고로 우리 마을에서는 명절때에도 마을기금으로 수십만원씩 지급해줬답니다.
파일
댓글 쓰기
나도 한마디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이흥배 2020.05.19
    마을 자금관리는 모든 주민이 공유해야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마을 이장이나 개발위원이 벼슬은 아닙니다,
    주민의 공복이라는 책임감으로 일해야 원칙입니다,
    그러므로 주민의 요청을 거부 하면 안됩니다,
    주민등록 등재돼 있으면 주민 맞지 않나요?
    전광기님 몇번 게시한 글 읽어보고 나름 생각해 본 후 올리는 글입니다,
  • 전광기 2020.05.19
    넵...의견 감사합니다. 마을 이장과 일부 개발위원들과 대화를 해보면 주민등록법과 마을 정관보다 특정인들이 별도 정해놓은 기준에 맞아야 마을 주민으로 인정해 주지 그렇지 않으면 주거 불분명 또는 위장전입 이라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특히, 당연히 받아야 할 각종 행정지원서비스도 차단 당하고요

    이런 화천군 마을에 누가 와서 정착하라고 권유하고 추천 할까요? 제가 여기 와서 사는걸 부러워 하며 귀촌지로 고려한다기에 생각을 접으라고 했어요.

    어느분이 그러더라고요. 귀농, 귀촌 하는것을 거부하는 마을이 있는데 이해 간다고요.

    귀농, 귀촌을 반가워 안하는데 뭐하러 화천군은 귀농, 귀촌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걸까요? 예산까지 반영하면서요.

    귀농, 귀촌자를 이렇게 차등하고 홀대하는데 어떻게 귀농, 귀촌지로 권유하고 추천할 수 있을까요.

    한번 심도깊게 생각해 볼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