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행복한 마음, 신나는삶, 밝은 화천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조회수 665 작성일 2020-05-15 20:50:38
참여마당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화천군 하남면 ㅇㅇㅇ마을 마을기금으로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은 어떻게 ...
작성자 전광기
내용
마을기금으로 100만원씩.."지금이 필요할 때" ::::: 기사
http://me2.do/GYpkfctP 기사내용 참조

역시...우리 마을에서 마을기금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400만원씩 지원해준다고 하던데 처음부터 안받겠다고 한게 천만다행이네요...

하긴 우리 마을에 지금까지 실제 거주하면서 마을기금을 단한번도 받은적도 요구한적도 없으니 마음이 편안하네요.

다른 지역 마을에서는 납득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진정성 있게 고통분담을 나눌 수 있도록 마을 주민에게 공평하게 지급해주고 있는데 우리 마을은 왜이렇게 복잡한지...이해안가네요.

이번에 보도된 지역은 최근 전입한 3가구도 절반인 50만원씩 준다네요. 상세한 이유는 안나와 있지만 훈훈하네요.

그런데 우리 마을 정관에는 실제거주 3년이 되면 보조받을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3년이 지나도... 왜이리 판단 기준이 복잡한지...받을 수 있는건지 못받는건지 아직까지도 안개속입니다.

복잡한 상황속에서 지급되는 마을기금...과연 올바른건지 모르겠네요. 다시한번 생각해 봅니다. 화천군 예산으로 설립된 시설을 마을에서 운영하게 하여 마을기금을 지나치게 보유하게 하면 안된다는것을요...

왜 이렇게 의심하고 시끄러운지 모르겠어요. 차라리 화천군에서 직영으로 운영하여 화천군민 전체가 혜택을 받게 하는것이 타당하지 않을까요?

마을에 마을기금이 많아서 말도 많고 탈도 많은데 왜 화천군에서 주민에게 지급해주는 물품은 물론 각종 행정지원서비스를 차단했는지 모르겠습니다.

화천군(한수원 등 외부기관 포함)에서 주민들에게 지급해주는 각종 물품도 지급해 주지않고 지급했다고 하고 주민것을 마을에서 사용하고 보관하고 있는것을 보면 정말...걱정이네요. 어떻게 개선되고 변화될지요.
파일
댓글 쓰기
나도 한마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