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민제안

행복한 마음, 신나는삶, 밝은 화천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2020-12-19 18:02:50 조회수 557
참여마당 > 군민제안 >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현실적인 산천어 75t 처리 방안
작성자 현종환
내용
안녕하세요 화천에 사는 국민입니다.
화천 산천어축제는 2010~2011년 소 구제역 열풍으로 취소된적이 있습니다 .
수많은 산천어를 이외수 작가님,방문판매을 통해 산천어를 매각 하였습니다 .
2019년 산천어축제는 겨울 긴 장마로인해 수상낚시로 대체하여 매각하였지만 남은 산천어는 매장처리하였습니다 .
2020년 이번 산천어축제는 코로나로 취소되어 75t이라는 엄청난 물량을
처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산천어를 택배 배송하여 전국으로 납품하는게 어떨까 생각합니다 .
방문 접촉 판매방식이 아닌 택배배송으로 비 접촉판매방식으로 코로나 걱정없이 비대면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걱정없이 이루어 질거같습니다 .
매년 산천어축제기간전에 tv,기사를 통해 많이 접해왔습니다 .
2020년 산천어축제는 취소되었지만 그래도 다시한번 화천군청,기사,유트브홍보를
이용하여 산천어 판매,다음 산천어축제 홍보까지 할수있습니다.
화천에 사는 국민으로써 긍정적인 방향으로 진행했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밑에는 산천어축제 기사입니다-

이하 조선일보 기사)
화천 산천어축제 무산… 22만마리 75t을 어찌하리오
화천군, 확보물량 처리방안 고심
정성원 기자
입력 2020.12.17 03:00

코로나 여파에 국내 대표 겨울 축제인 강원 화천군 산천어축제가 사실상 취소됐다. 화천군은 준비해둔 산천어 75t을 처리할 방안을 고심하고 있다.

강원 화천군은 “전국적인 코로나 확산세에 산천어 축제 진행이 사실상 불가능한 것으로 보인다”며 “최종 취소 결정만 남은 상황”이라고 16일 밝혔다. 산천어축제는 내년 1월 9일부터 31일까지 23일간 화천읍 화천천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었다. 화천군은 이번 축제를 위해 전국 산천어 양식장에서 75t, 약 22만5000마리를 미리 계약했다. 예산 11억2500만원이 들어갔다. 다행히 평년 축제(190t, 57만마리)의 절반에 못 미치는 물량이지만, 올해는 축제가 취소된 상황에서 모든 물량을 소비해야 할 처지다. 현재 산천어 75t은 강원 화천·춘천·영월·강릉, 경북 울진·봉화 등 여섯 시·군 양식장 16곳에서 각각 보관 중이다.

축제가 정상적으로 개최됐을 경우 이 산천어들은 화천읍 내 축양장(畜養場)으로 옮겨져 축제 기간 쓰일 예정이었다. 그러나 축제 취소가 기정사실화되면서 이 계획은 불가능해졌다. 양식장 업주들은 “산천어 사료비가 계속 들어가니 화천군에서 가능한 한 빨리 산천어를 데려가달라”는 입장이다. 화천군은 “이달 내에 40t가량은 축양장으로 데려오고, 나머지 35t가량은 양식장 현지에서 소비처로 내보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화천군은 우선 산천어를 어묵과 농업용 영양제 등으로 소비할 계획이다. 또 강원도와 함께 산천어 요리를 개발해 백화점이나 홈쇼핑 등에서 판매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일부 대형 마트와 판매 방법 등에 대해 논의를 진행 중이다. 오경택 화천군 관광정책과장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산천어 생물 판매도 진행할 계획”이라며 “산천어 판로 개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