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민제안

행복한 마음, 신나는삶, 밝은 화천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2020-10-04 18:00:59 조회수 584
참여마당 > 군민제안 >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마을 이장님들의 활동비 지원을 요구합니다.
작성자 이용철
내용
지난 5월에 유촌1리 이장이 바뀌고 나서 달라진 점에 대해서, 그리고 좋아진 점에 대해서 자유게시판에 글을 올렸던 귀농 6년차 유촌리 주민 이용철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관점이겠지만 좋은 것은 널리 알리고 많은 이장들이 동참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글을 올렸던 것입니다.
현재까지 도, 군, 면의 각종 정책과 사업들 뿐만아니라 지역의 대소사에 대한 세세한 정보까지 문자로 받아 보고 있습니다.
5개월이 지난 이 시점에도 저희 마을 이장의 역할은 변함이 없는데 군의 지원은 변한 것이 없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그깟 문자 보내는 것은 이미 이장의 급여(?)에 포함되는 것이니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입니다.
진정 어린 마음에서 하시는 일에 경제적 지원이 자칫 그 근본적인 의도를 해칠 수도 있을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입니다.
좋은 일에 경제적인 지원이 끼면 그 의도와는 달리 금전적인 것에만 혜택을 보려는 이장들이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입니다.

제가 귀농한지 얼마도지 않아 현지 사정뿐만아니라 이장의 역할과 그 책임에 대해선 잘 모릅니다.
그리고 그분들이 어떤 경제적 혜택을 보시는 지는 더더욱 모릅니다.

그래도 현 시점에서 유촌1리 이장(다른 지역 이장들도 하고 있겠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것이기에 저희 지역만 언급합니다)이 하고 있는 좋은 일이 화천 군 전 이장들에게 전달되고 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지원을 해주어 지극히 당연한 이장의 보편적인 업무가되길 바랍니다.

그래서 좋은 정보, 유용한 정보, 홍보성 정보들이 모든 군민들에게 쉽고 빠르게 전달되어 군이 발전되기를 바라는 바라는 마음에 몇 글자 올립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