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민제안

행복한 마음, 신나는삶, 밝은 화천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2019-01-02 12:46:17 조회수 826
참여마당 > 군민제안 >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귀(농)산촌인 모임 제안
작성자 이병례
내용
귀농, 귀산촌인들의 모임을 제안합니다.

저는 사내면에 소재하는 본인의 임야에 소득조림을 하고자 현재 벌목을 하고 있는 전입 2년차 귀산촌인 입니다.
추위에 강하며 훗날 소득과 연계되는 수종선택을 위하여 화천에서 정보를 얻고자하였으나 도움을 받을 곳이 없었으며, 먼저 귀산촌한 선도농가들이 있을 법도 하지만 주소나 연락처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어 어려움에 직면하기도 하였습니다.
결국 저는 전국의 독림가들을 찾아다니며 성공사례와 실패담을 듣고 그분들의 경험을 반면교사로 삼아 이곳 화천에서 실천하려 하고 있습니다.

행정면적 중 임야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화천군에 임야에서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연구모임이나 산림에 전념하는 산촌인들 간에 연락방법 조차 없다는 사실에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현재의 여건에서는 임야를 개발, 산림소득 등 산림업을 혼자서 극복해 나가가기에는 너무나 벅찬 현실입니다.
하다못해 묘목(종자)구입을 하더라도 개별적으로 구입하다보면 비쌀 뿐 아니라, 불량묘목(종자) 구입으로 돈 날리는 것은 차치하고 기회비용마저 날려 버리는 참담한 현실이 작금의 실상입니다.
이러한 위험을 방지하며 소기의 목적달성을 위해 귀(농)산촌인 들이라도 서로 정보교환, 일손돕기, 농기자재 등 혼자로서 부족한 것은 서로 품앗이 형태로 협력하며 공동체 정신으로 단결함으로서 소기의 목적을 달성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귀(농)산촌한 동지들끼리 가끔 만나서 막걸리 잔을 나누며 건설적인 토론과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모임을 제안하오니 의향이 있는 분은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안자 : ye3428@hanmail,net
김 종 대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