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

광덕계곡 하천바닥 정비에 관련 청원

화천군에 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공개여부 제공
작성자 양옥승
조회수 160
작성일 2013.05.31

우리군의 발전을 위하여 심혈을 기울려 업무를 추진하신 군수님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광덕계곡에 거주하는 주민으로 그동안 여러 채널을 통하여 건의하였으나 조치는 이루어지지 않고, 성수기가 도래되는 시기에 있어, 오랜시간 망서리다가 군수님께 청원을 드리오니 이해하여주시고 관대한 배려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저희가 거주하는 광덕계곡은 화천군의 유일한 지정관광지로써 이곳에 55여가구가 오직 청정계곡을 생활의 기반으로 살아가고있습니다. 하지만 관광지로 조성된이후에 계곡에 대한 보수나 개선이 제대로 시행되지 않아 계곡이 훼손되어 관광자원으로 활용가치가 심하게 저하되고 있는 실정이며


더구나 금년 성수기 이전에 개관하겠다고 공약한 천문과학관의 진입로 공사가 완료되지않고있고, 작년에 도로공사로 인한 세멘트등 공사부유물이 하천바닥에 누적되어있으나, 인력으로 퇴적물을 제거하기가 불가한 상태입니다.


지난해(2012년) 여름철 성수기에 계곡을 찿아온 래방고객들이 오염된 계곡을 보고, 되돌아 감으로써 저희들은 생계유지에 막대한 피해를 보았으나, 천문과학관의 조기완성을 기원하는 소망으로 감수하였습니다.


천문과학관 진입구간 공사는 금년에 아직 시작도 안하고있지만, 현재의 상태로 라도 성수기 이전에 계곡정비를 해주셔서 저희 주민이 생계를 유지할수있도록 선처해주시기를 간곡히 청원드립니다.

첨부파일 :
수정 삭제
화천군에 바란다. 게시판 답변보기표이며, 제목, 작성자, 등록일, 내용 항목에 대한 정보를 제공
답변 :


군정에 관심을 가지고 글을 올려주신 귀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귀하께서 청원하신 광덕계곡 하천 바닥 부유물 퇴적에 대한 제거 건에 대하여 현지 조사한 결과 천문과학관 진입로 공사현장 내 토사가 작년도 우천시 유출되어 일부가 퇴적되었음을 확인하였으며, 진입로 시공사가사법정관리 절차를 진행 중에 있으나, 조만간 법원판결에 따라 공사가 재개 될 것으로 확인되어 사업부서에 도로포장 공사의 조속추진과 장마가 끝난 후 하천바닥의 준설을 요청하였음을 알려드리며, 빠른 시일 내에 조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화천군청 관광정책과 관광개발담당(440 2548),지역경제과 지역경제담당(440 2352)으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답변드 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삭제 답변수정
작성자 조부현
등록일 2013-06-19 14:57:34
이전글보기 다음글보기 닫기